과거완료 설명과 문제 [0607]

300x250

과거완료 설명과 문제 [0607]

 

300x250

 

 

 

 

과거완료 시제 설명

과거완료(past perfect) 시제는 과거의 특정 시점보다 이전에 완료된 동작이나 상태를 나타낼 때 사용됩니다. 이는 과거에 두 가지 사건이 있을 때, 먼저 일어난 사건을 표현하는데 유용합니다.

 

구조:

과거완료 시제는 다음과 같은 구조를 가집니다:

**주어 + had + 과거분사(PP)**

 

사용 예:

1. **순서**: 두 개의 과거 사건 중 먼저 일어난 일을 표현할 때 사용합니다.

- : When I arrived at the station, the train **had already left**.

(내가 역에 도착했을 때, 기차는 이미 떠나버렸다.)

- 여기서 기차가 떠난 사건이 먼저 일어났고, 내가 도착한 사건이 나중에 일어났습니다.

 

2. **경험**: 과거의 경험이나 사건을 설명할 때 사용합니다.

- : He **had never seen** the ocean before he moved to the coast.

(그는 해안으로 이사하기 전에 바다를 본 적이 없었다.)

- 이 문장은 "이사하기 전"이라는 시간보다 더 이전의 경험을 설명합니다.

 

과거완료의 시점 비교:

과거완료는 일반 과거 시제와 함께 사용되어 두 사건의 시점을 명확히 구분할 수 있습니다.

 

- 일반 과거: **I saw** the movie yesterday. (나는 어제 그 영화를 봤다.)

- 과거완료: **I had seen** the movie before I read the book. (나는 그 책을 읽기 전에 그 영화를 봤었다.)

 

이처럼 과거완료 시제는 과거의 두 사건 중 먼저 일어난 사건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되며, 문장의 명확성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.

300x250